한샘 포레 릴렉스 4인 식탁 책상 의자 내돈내산 조립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샘 포레 릴렉스 4인 식탁 시리즈 중 1인용 의자 2개의 조립 및 사용기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식탁 전체를 한 번에 포스팅하면 되는데 의자만 별도로 하는 이유는 의자만 별도로 구매했기 때문입니다. 세트로 구매를 하면 훨씬 저렴한데 저희는 소파 대신 벤치형 의자를 구매하고 아무래도 책상도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책상을 사고 이제야 의자까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걸 보고 흑우라고 하죠...

 

먼저 샀던 벤치형 의자와 책상에 대한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으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2021.04.26 - [리뷰/가전 및 가구, 인테리어] - 한샘 포레 릴렉스 4인 식탁 (책상) 내돈내산 사용기

 

한샘 포레 릴렉스 4인 식탁 (책상) 내돈내산 사용기

필자는 한샘에서 출시된 포레 릴랙스 벤치형 의자를 먼저 구입하고 사용하다가 책상까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서 따로 구매하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진작 구매했으면 좋았을 것이란 생각이

ppearls.tistory.com

 

서론이 길었습니다. 아래 목차와 같이 의자 조립기와 식탁 (책상) 세트의 완전체 배치모습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목     차  -

1. 의자 제원

2. 조립방법

3. 사용기

4. 총평

 

1. 의자 제원

 

 

제품명: 릴렉스 7000 오트밀 리빙 다이닝 의자

 

규격: 615(가로) X 700(세로) X 650(폭) X 390(좌면의 높이)

 

구조부재: 고무나무

 

마감재: 투명도장, 인조가죽

 

쿠션재: 스폰지

 

제조국: 말레이시아

 

서비스센터: 1588-0901 (서울시 마포구 성아로 179 한샘상암)

 

 

 

2. 조립방법

 

배송 박스부터 나사 조임 하나하나 알려드릴 테니 설명서를 보고 조립하기 힘드신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큰 택배가 왔습니다. 상자가 제법 큽니다. 상자 외관에는 제품명과 제조사 및 고객센터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위와 같이 상품이 들어 있습니다. 등, 바닥 쿠션과 구조대, 그리고 조립 철물이 있습니다. 위 우측 사진 중 골판지로 동그랗게 말려 있는 게 조립 철물입니다.

 

 

조립 철물은 알파벳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사용 시 꼭 설명서를 확인하여 조립하셔야 합니다. 그럼 바로 조립해 보겠습니다.

 

 

먼저 바닥 쿠션을 거꾸로 놓고 나무 부재를 볼트 구멍에 맞춰 놓습니다. 그리고 조립 철물 중 A, B, C를 구멍에 넣고 렌치로 돌립니다. 이때 나중에 맞출 것을 생각해서 70%로만 조입니다.

 

 

자 의자를 위처럼 거꾸로 눕힙니다. 구조 부재중 가장 큰 녀석을 볼트 방향에 맞게 올려두고 조립 철물 중  D, E를 이용하여 볼트 구멍에 넣고 조입니다. 이때 렌치는 두 개 중 두꺼운 것으로 조입니다. 이 부분에서 100%로 조이면서 상단의 70%로 조였던 부분까지 100%로 조여줍니다.

 

 

이번엔 등받이 조립입니다. 조립 철물 중 F를 보면 조그마한 나무 조각인데요 이것을 위처럼 구멍 3개 중 가장 아래쪽에 넣고 등받이를 올려줍니다. 그러 등받이가 살짝 고정이 되는데요. 이때 처음 했던 데로 조립 철물 A, B, C를 이용하여 구멍에 넣고 100%로 조여줍니다.

 

 

자 이제 조립은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닥에 붙이는 부직포만 붙이면 끝입니다. 바닥이 장판이 아니라 마루이신 부들은 꼭 붙여주셔야 바닥에 흠집이 나지 않습니다. 저희 집 바닥은 소중하니까요.

 

 

3. 사용기

 

앉는 면이 넓어 편안한 의자

 

처음엔 몰랐는데 앉는 쿠션의 넓이가 타 의자보다 넓습니다. 그리고 허벅지 양옆이 살짝 올라와 있어 엉덩이부터 허벅지 부분을 잡아줘 의자에 앉았을 때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거실 책상의 완성

반응형

저희 집은 아이들이 있어서 거실에 TV를 두지 않고 책장과 책상만 놔두었는데요. 이 의자가 있어서 거실 책상이 완성된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아이들이 않으면 저희가 않을 자리가 없었는데 이제 4 가족이 모두 책상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앉기에 적당한 높이

 

2~3살 정도 아이들에게는 높을 수 있습니다만 5~6살 정도 되는 아이들에게도 그리 부담스러운 높이는 아닌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희 집 식탁 의자와 비교한 것입니다. 확실히 이번 구매한 릴랙스 의자가 한 6~7cm 정도 낮고 쿠션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앉기 수월합니다. 

 

 

왜 세트로 사지 않았을까...

 

저희는 왜 이 제품을 세트로 구매하지 않았을까요? 세트와 금액을 비교해보니 대략 10만 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처음엔 소파 대신 벤치 의자만 구매했고 이후엔 TV를 없애고 책상을 구매하였습니다. 나름 합리적인 계산으로 구입했다고 생각했는데요. 이렇게 따로따로 모두 구매하다 보니 왜 처음부터 세트로 구매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납니다. 그만큼 구매 생각이 있으시다면 세트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총평

 

세트로 구매하여 사용한다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의자만으로도 충분히 매리트가 있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저희처럼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방에 책상을 놔주기보다 거실에 온 가족이 앉을 수 있는 책상과 의자가 학습 습관을 만들어 주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른들이 사용하기에는 바퀴가 없어 이동시에 불편한 점이 있지만 아이들이 앉기에는 바퀴가 없는 점이 더 안전한 것 같아 보입니다. 

 

이 제품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식탁의자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한샘 포레 릴렉스 4인 식탁(책상) 의자의 조립방법과 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건이 저희와 비슷한 가정에서는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